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빌딩 숲 속의 쉼표, 10호선 징안쓰역 静安寺站

[2015-07-18, 07:21:56] 상하이저널
[지하철역에서 놀자]
빌딩 숲 속의 쉼표, 10호선 징안쓰역 静安寺站

상하이 시내 어디에서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하늘을 찌를 듯한 높은 건물들이지만, 빌딩 숲속에 평화로운 불교 사찰이 위엄을 자랑하는 곳이 있다. 바로 징안쓰역이다. 초고층 건물과 명품 백화점 사이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황금빛으로 주위를 물들이는 징안쓰(静安寺)가 있는 곳, 징안쓰역의 곳곳을 둘러보자.

징안쓰(静安寺)
징안쓰는 4채의 주요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건물들은 2층 높이에 있는 난간으로 모두 연결돼있다. 건물들에는 각각 색다른 불상들과 장식들이 있는데 보다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가운데 보이는 가장 큰 건물이 대웅보전이고 양 옆으로 천왕전, 3성전이 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향을 피우며 기도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정문 앞에서 3위안으로 향을 구입할 수 있다. 화로에서 향에 불을 붙이고 거대한 석탑을 향해 소원을 빌다 보면 마음속이 차분히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소원을 빌고 나면 사원 양편에 위치한 화로에 향을 내려놓으면 된다. 복을 기원할때는 불을 붙힌 향을 양손을 맞닿은 부분에 꽂아준 후 몸을 동서남북 4방향으로 돌리며 기도를 하면 된다. 이 곳에는 석탑안에 동전을 던져서 홈 안에 들어가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미신이 있다.

징안쓰는 중국 3세기 삼국 시대의 오나라 (238~251년)때 세운 절이다. 이 절은 유서 깊은 상하이 최초의 불교 사찰이다. 본래의 이름은 중위안쓰(重元寺)였다가, 복송 태종의 원년 1008년에 지금의 징안쓰로 불리게 되었다. 우송강(吴淞江) 북쪽 기슭에서 자꾸만 강이 범람해 토대가 불안해지면서 징안쓰는 난징시루로 옮기게 되었다. 그 후로도 무너지고 고치고를 반복해서 청나라 1880년에 재건했다. 최근 2000년에는 다시 한번 수리를 거쳐 예전 면적의 3배로 늘어나게 됐다. 현재 사찰에는 불교계의 소중한 문화재가 많이 보관돼있다.
 
주소: 静安区南京西路1686~8号
지하철 징안쓰역 1번출구 도보 1분
입장시간: 오전 7시 30분~오후 5시
입장료: 성인 50元 / 학생할인 25元

징안공원(静安公园)
징안쓰를 다 둘러보고 나면 횡단보도를 건너서 바로 앞 징안공원에 가보자. 상하이는 도심 속 곳곳에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그 중 징안공원은 5성급 정원이라고 불린다. 높은 빌딩 한가운데 있는 이 작은 공원은 한적하고 경치가 매우 좋다.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플라타너스 나무들이 줄지어 있는 걷기 좋은 산책로를 만날 수 있다. 공원에 들어오니 도심속의 정신없는 풍경은 전혀 보이지 않고 온 사방이 푸른 나무들로 가득찬다.

평상시의 고된 생활과 일은 잠시 접어두고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벤치에 앉아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아침에 좋은 공기를 마시며 예쁜 정원을 보면서 하루를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 아니면 이른 저녁에 일을 마치고 가족들과 함께 공원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는 것도 좋다. 공원 앞 광장안에 던킨 도너츠, 서브웨이나 뉴욕피자 등 테이크 아웃 제품들이 아주 많으니 쉽고 간단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공원 내부에는 중국의 고대 조경을 재현한 팔경원(八景园)이 있다. 입구에서 입장료 3위안을 내고 들어가면 안에는 우거진 숲과 꼬불꼬불한 길이 있다. 자연의 푸르른 녹음을 즐기며 길을 걷다 보면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차는 한잔에 2위안이다. 힐링을 하고 싶다면 팔경원으로 가서 가족들과 조용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자.

주소: 静安区南京东路1649号
징안쓰역 5번출구 도보 5분
문의: 021)6248-3238

 
 
 
 

징안쓰광장 (静安寺广场)
징안쓰광장은 이 지역 한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은 만남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탁 트이고 찾기 쉽다. 친구들과 징안쓰 근처에서 약속을 잡고 싶다면 징안쓰 광장이 매우 적합하다. 게다가 지하철 5번 출구 연결 통로로 이어져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주변 모든 건물들이 이 광장을 둘러싸 세워져 있기 때문에 이 곳에서 근처 어느 곳이든지 가고자 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앞에서 횡단보도만 건너면 징안쓰와 지우광백화점이 있고, 바로 옆에는 많은 음식점들과 Reel 백화점을 찾아볼 수 있다. 뒷쪽으로 가면 징안공원의 입구가 있다. 앞에서 말했듯이 이 광장에는 많은 테이크 아웃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공원에 가기전에 들려 볼 만하다. 그리고 놀다가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를때면 이 곳에서 간식거리나 음료수를 사먹으면서 다시 재충전할 수 있다. 이런 음식점들 외에도 광장내에 조그만 옷가게들이 있어서 약속 시간을 기다리면서 심심하지 않게 아이 쇼핑도 할 수 있다.

주소: 静安区南京东路1661号
징안쓰역 5번출구 연결통로

 
 

지우광백화점 (久光百货)
지우광백화점은 이 지역의 랜드마크답게 크고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밖에서 보면 백화점같지 않고 마치 예술관이나 전시관처럼 예쁜 모양의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를 띠고 있다. 실내에 들어서면 시원하고 하얀 인테리어에 마음이 편해진다.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징안쓰도 구경할 수 있고 난징시루 대로변도 한 눈에 들어온다. 크리스마스 시즌때나 춘절 때는 형형색색의 밝은 조명과 예쁘고 분위기 있는 장식들로 가득하다.

지우광 백화점의 지하 1층 푸드코너와 마켓은 아주 유명하다. 이 곳에는 우동, 스시, 치킨 등 비교적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파는 음식점들과 디저트 가게들이 즐비하다. 음식점들을 지나면 큰 마트가 나온다. 신선한 음식 재료는 물론, 각국에서 온 수입제품들이 가득해 구경 할 만하다. 지상으로 올라오면 여느 백화점과 같이 각종 브랜드의 화장품가게와 여성복과 남성복, 아동복 매장들이 입점해있다. 오랜 쇼핑 끝에 배가 고프다면 8, 9층으로 올라가보자. 가격은 비싸지만, 이 곳에 있는 레스토랑은 질과 맛이 보장돼있다.

주소: 静安区南京东路1649号
징안쓰역 2번출구 연결통로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연중무휴)
문의: 021)3217-4838

Reel 백화점(芮欧百货)
Reel 백화점은 세계적인 매장들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주로 악세사리와 여성복 매장, 뷰티케어 전문점 등이 모여있어 여성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쇼핑센터중 하나다. 밖에서 보면 아주 화려한 스타일이 눈에 띈다. 외부에 Reel이라는 문구가 아주 크게 적혀있어서 어디에서든지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건물은 최신식 건물로 아주 깔끔하고 심플한 내부 인테리어에 고객들이 매우 만족한다. 깨끗한 화장실과 편리한 시설도 장점중 하나다.

Reel 백화점은 쇼핑하기도 좋지만 맛있는 식사를 하기에도 좋다. 브런치 세트 시간은 대부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고, 오후 티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다. 이 시간대에는 케이크나 빵 그리고 커피세트를 50원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오후 5시부터 8시까지인 해피 아워(happy hour)에는 싼 가격의 칵테일이나 맥주를 마시며 여유로운 저녁을 즐길 수 있다.

많은 레스토랑중 눈에 띄는 음식점은 Urban soup kitchen이라는 샌드위치와 스프 전문점이다. 이곳 역시 다른 음식점들과 같이 브런치나 티타임 세트를 팔고 있다.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미트 소스 스파게티와 계란 샌드위치다. 스파게티나 샌드위치에는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샐러드가 나온다. 이 레스토랑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인테리어도 아늑하고 깨끗하다. 메뉴에는 기호에 따라서 추가할 수 있는 사이드 메뉴나 추가 재료들이 있다. 샌드위치에는 베이컨같은 재료를 추가비를 더 내서 넣어달라고 주문할 수 있다. Urban soup kitchen은 오전 11시부터 오후9시까지 영업한다.

주소: 静安区南京西路 1601号
징안쓰역 4번출구 연결통로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1)3253-5335
www.reelshanghai.com

 
 
 
 

고등부 인턴기자 김수완 (SSIS 10)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뤄양화양국제학교, 상해한국학교 방문 hot 2015.07.18
    [학교소식] 지난 7일 2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교류를 해온 뤄양(洛阳) 학생들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상해한국학교를 찾았다. 2013년 상해한국학교와 뤄양화양국제학교..
  • 거대한 폭풍우 ‘태풍(TYPHOON)’은 무엇인가 hot 2015.07.18
    태풍 찬홈(CHAN-HOM)이 중국 동부 지역을 강타하여 중국에서는 190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보도 됐다. 강한 바람과 폭우가 쏟아졌고 계속되는 장마 가운..
  • [인터뷰] <떠도는 먼지들이 빛난다>의 손택수 시인 hot 2015.07.17
    인터뷰자신의 몸과 시대를 관통하는 詩실천문학 대표 역임, 의 손택수 시인  농부가 꿈이었던 소년은 부모님께 혼났다...
  • 나를 돌아보는 여행, 캄보디아를 다녀와서 hot 2015.07.17
    총 66명의 상하이영국국제학교 12학년 학생들은 지난 6월 12일에 캄보디아로 기부여행을 떠났다. 이번 기부여행은 영국학교 12학년 학생들이 모두 수학중인 IB...
  • 중국, 오는 21일 유가 추가 인하 hot 2015.07.17
    국제원유가가 또 다시 하락하면서, 다음주 21일 국내 유가도 하향 조정될 예정이다. 에너지 감시기구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국제 원유 가격이 요동을 치는 추세인데..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포동 한국주말학교 "스무살 됐어요"
  2. 코리아 OHM, 中Sunny Tren..
  3. 민항문화공원 표지판 "왜 한국어는 없..
  4. 화웨이, 中 스마트폰서 다시 정상 궤..
  5. 징동 창업주 류창동, AI로 라이브커..
  6. 中 올해 노동절 연휴 해외 인기 여행..
  7. 화웨이, 샤오미 차 예약자에 5000..
  8. 중국 MZ들 '역겨운’ 출근복 유행..
  9. 하이디라오, ‘숙제 도우미’ 서비스..
  10. 세계 ‘최대’ 아시아 ‘최초’ 페파피..

경제

  1. 코리아 OHM, 中Sunny Tren..
  2. 화웨이, 中 스마트폰서 다시 정상 궤..
  3. 징동 창업주 류창동, AI로 라이브커..
  4. 中 올해 노동절 연휴 해외 인기 여행..
  5. 화웨이, 샤오미 차 예약자에 5000..
  6. 로레알, “중국의 다음은 중국” 대중..
  7. 中 1분기 항공 여객 수송량 1억 8..
  8. 샤오미 SU7 출시 28일 만에 주문..
  9. 베이징모터쇼 4년 만에 개막…117개..
  10. 팝마트, 해외 고속 성장 힘입어 1분..

사회

  1. 포동 한국주말학교 "스무살 됐어요"
  2. 민항문화공원 표지판 "왜 한국어는 없..
  3. 하이디라오, ‘숙제 도우미’ 서비스..
  4. 세계 ‘최대’ 아시아 ‘최초’ 페파피..
  5. 中 상하이·베이징 등 호텔 체크인 시..
  6. 상하이 최초 24시간 도서관 ‘평화..
  7. 상하이 디즈니, 상업용 사진작가 퇴장..
  8. [한인여성회 ‘태극권’팀 상하이무술대..
  9. ‘음악으로 만드는 행복’ 여성경제인회..
  10. [인터뷰] “재외선거 투표 참여 어려..

문화

  1. 장선영 작가 두번째 여정 ‘Trace..
  2. 한국민화협회 상하이지부 제1회 회원전..
  3. 상하이 2024 국제 플라워 쇼 개막..
  4. 상하이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
  5. [책읽는 상하이 237] 멀고도 가까..
  6. [책읽는 상하이 238] 평범한 결혼..

오피니언

  1.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2. [델타 건강칼럼] OO줄이면 나타나는..
  3. [산행일지 1] 봄날의 ‘서호’를 거..
  4. [상하이의 사랑법 12] 손끝만 닿아..
  5. [무역협회] 中 전자상거래, 글로벌..
  6. [산행일지 2] “신선놀음이 따로 없..
  7.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0] 큰 장..
  8. [허스토리 in 상하이] 사월
  9. [무역협회] 中 1분기 경제지표, '..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