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우리대학 뜨는 학과는?

[2015-02-14, 09:15:19] 상하이저널
한국 주요대학 특성학과 ①
 
서울대학교
 
 
 

▶자유전공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의 가장 큰 특징은 자유로운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학칙에서 제한하고 있는 일부 전공(입시 안내문에 제시되어 있음)을 제외하면 모든 전공의 선택이 가능하며, 새로운 전공을 만들어서 학위를 받을 수도 있다.
▶경영대학
창조적이고 도전적이며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세계적 지도자를 양성하는 세계 초일류 경영대학
▶의과대학
마음이 따뜻하고 원칙을 존중하는 리더 양성, 창의적 연구로 의/생명과학 선도, 참여와 봉사를 통한 건강사회구현
▶등록금(연간) 5,965,300원/년
▶출처: www.snu.ac.kr
▶문의: 02-880-5114
 
고려대학교
▶언어학과
언어의 과학적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언어학의 여러 분야의 교육을 통하여 언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며 사물에 대한 체계적인 인식과 연구의 방법을 익히게 한다. 언어의 본질과 구조에 관한 연구인 이론언어학적 측면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언어학 지식을 이용하는 응용언어학의 여러 측면(컴퓨터, 광고, 미디어, 병리, 언어습득 및 교육 등)을 교육한다.
▶컴퓨터과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같은 전통적인 컴퓨터과학 및 공학의 기초 분야뿐 아니라 현대 IT 발전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인터넷, 인공 지능, 게임, 디지털 컨텐츠 등 첨단 기술을 교육과정에 빠르게 도입하여 탄탄하면서도 균형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의공학은 ICT, BT, NT 등이 결합된 대표전인 융합학문으로써 인간의 건강, 삶의 질, 생명과 연관된 최첨단 학문입니다.
▶바이오의공학부
의료기기(또는 소재)를 개발하거나 이미 개발된 의료기기(또는 소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하여 인체 및 생명현상을 화학, 물리, 생물 및 수학과 같은 기초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공학적 기술을 적용하여 체계화시킨 학문으로서,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기술융합(Technology Convergence) 패러다임의 면에서 볼 때, 태동단계부터 기술융합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노력 해왔던 생체의공학은 그야말로 가장 첨단의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등록금 8,215,200원/년
▶출처: www.korea.ac.kr
▶문의: 02-3290-1114
 
연세대학교
▶글로벌 인재학부
한국의 언어, 문화, 사회 등 한국적인 것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적 가치를 국제무대에서 승화시킬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
집단간 소통 활성화 및 문화적 다양성에 기여하고 섬김의 리더십(Servant Leadership)을 실천할 전인적 인재 양성한다.
전통적 학문분야의 경계를 넘어 연계와 융합을 통하여 미래사회 핵심가치 창출에 기여할 융복합 창의 인재 양성한다.
▶언더우드 국제대학
Underwood International College is a highly selective four-year liberal arts college which serves as an intimate, elite setting within the larger institution of Yonsei University, Korea's premier research-oriented private university. All instruction is conducted in English to facilitate the enhanced presence of multicultural and multinational perspectives on campus. The college is open to students of all nationalities and is devoted to educating future global leaders and democratic citizens. UIC boasts an innovative English-only curriculum that seeks a balance between a rigorous liberal arts foundation and diverse, often interdisciplinary, majors.
▶천문우주학과
인류 문명은 이미 우주시대로 접어들었다. 천문우주과학은 광활한 우주와 그 안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의 관측 및 이론적 연구를 통하여 우주와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고, 아울러 우주환경의 과학적 이용 및 개발에 기여하는 학문이다. 현재 세계각국은 앞다투어 우주개발과 연구에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천문우주학은 최첨단 학문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우주시대인 21세기에는 가장 각광받는 연구 분야가 될 것이다. 이제 천문우주학은 한 국가의 과학기술력을 상징하는 첨단 과학이며, 다음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 국가의 밝은 장래를 기약하는 미래 과학이다.
▶등록금 8,675,800원/년
▶출처: www.yonsei.ac.kr
▶문의: 1599-1885
 
▷자료제공: 글로벌입시연구소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의 코스트코 샘스클럽 Sam’s Club hot 2015.05.10
    중국의 코스트코(Costco) 창고형 매장의 원조 샘스클럽 Sam’s Club 浦东의 회원제 창고형매장 山姆会员商店       샘스클..
  • 제조왕국 ‘Made In China’ 위기 hot 2015.02.22
    지난 십수년간 ‘Made In China’는 저렴한 인건비를 우세로 글로벌 시장을 휩쓸었다. 그러나 최근 제조공장의 도산 소식이 여기저기에서 들리며 ‘Made I..
  • 미술용품 전문매장 上海文化商厦 hot 2015.02.21
    KBS 특별기획 '슈퍼차이나'에서 보듯 중국은 이제 더 이상 세계의 공장이 아닌 세계경제의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하나의 중요한 소비주체가 되었다. 그런 중국에서 상..
  • 영어공부 어떻게 하니? hot 2015.02.21
    영어공부, 어떻게 하니?21세기를 흔히들 ‘정보화 시대’라고 부른다.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현명한 선택과 수용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무궁무진하다....
  • 중국을 읽는 한국인의 촉(觸), 한국의 눈물 hot 2015.02.21
    [전병서칼럼] 중국은 왜 한국의 드라마, K-Pop, 패션, 화장품, 초코파이, 바나나우유에 열광할까? 지금 12.8억명의 모바일 인구를 가진 중국은 손바닥 안에..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커피·빵, 맛있는 상하이 거리 다 모..
  2.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3. 5.1 홍췐루 한국거리문화제 열려....
  4.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5.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6. “돌연사 예방하자" 韩 영양제 찾는..
  7.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8.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9.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10. 중국-멕시코 직항 개통…中 최장 길이..

경제

  1.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2. [차이나랩] 월급 800만 원? 중국..
  3. 中 1분기 즉석 복권 판매 80%↑..
  4. 中 시안도 주택 구매 제한 전면 폐지..
  5. 中 4월 수출액 전년比 1.5% 증가..
  6. 中 1분기 입국자 모바일 결제액 ‘1..
  7. 中 항저우·난징 주택 거래 급증…부동..
  8.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 전용 공장 승..
  9. 美, 중국산 전기차·배터리·반도체 등..
  10.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올해 해외 6..

사회

  1. 5.1 홍췐루 한국거리문화제 열려....
  2.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3.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4. 중국-멕시코 직항 개통…中 최장 길이..
  5.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 中 언론 “한국..
  6. 中 맥도날드 식자재 ‘택갈이’ 사실…..
  7. [3회 청미탐] 하버드 출신, 상하이..
  8. ‘Next Level’이라는 江浙沪..
  9. 해외 크루즈 관광객 中 15일 무비자..
  10. 미국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변종 ‘..

문화

  1. ‘파리 올림픽’ 예선전 上海서 열린다
  2. [책읽는 상하이 239] 사려 깊은..
  3. 상하이, 세계박물관의 날 맞아 135..

오피니언

  1. [중국 세무회계 칼럼] A씨가 올해..
  2. [Dr.SP 칼럼] 심한 일교차 때..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추억을 꺼내..
  4.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5. [중국 간식 기행 ④] 마(麻)로 만..
  6.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7.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8. [무역협회] Z세대, 기존 소비 패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