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맛집 10기] ③럭셔리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8½ Otto e Mezzo BOMBANA

[2012-06-08, 23:31:56] 상하이저널
  10기 맛집체험단의 상하이맛집 탐방 ③

프로의 화려한 맛과 멋
-이탈리아 레스토랑 8½ Otto e Mezzo BOMBANA

홍콩에 본점을 두고 있고, 작년 11월에 상하이 와이탄북쪽 rock bund에 OPEN한 Otto e Mezzo는 퓨전 스타일의 이탈리아 고급 음식점이다. 지난번 소개한 BELLA NAPOLI가 편안한 집안분위기였다면, Otto e Mezzo는 상해의 몇 안되는 제대로 된 고급식당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 장식만 화려하고, 맛도 없고, 서비스도 형편 없는 수많은 식당들과 달리, Miele Guide’s Chef of Chefs in Asia수상한 Mr Bombana team이 만들어 내는 음식은 그야말로 예술이다. 중요한 손님 접대나, 결혼기념일, 연인과의 생일 축하 등, 뭔가 특별한 날에, 누군가에게 서비스를 받는 게 어떤 것인가를 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ROCKBUND거리
ROCKBUND거리
 
음식점 입구
음식점 입구
 
음식점 내부
음식점 내부
 
Otto e Mezzo라는 식당이름은 이태리의 페데리코펠레니 감독의 영화 제목과 같은 것으로, 영화 내용과 같이 항상 혁신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 한다는 의미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일단 식당 내부 장식과 와인 CELLAR, 샴페인, 치즈 햄 숙성실 등등 프로의 느낌이 나면서 정말 화려하다. 식당 내부 장식은 홍콩 본점과 같은 컨셉트로 일본설계회사에 맡았다. 한달 후 2층 야외 테라스도 오픈할 예정이며, BAR는 새벽까지 운영한다. 황포강변 야외 발코니에서는 식사는 제공 안되고, 술 음료만 가능하다.
황푸강변 야외발코니
황푸강변 야외발코니
 
Bar 전경
Bar 전경
 
항온 시스템의 와인보관실에는 와인 종류만 450가지. 가격이 매우 높다. 제일 저렴한 와인이 1병 450위안. 보통 1000위안이 넘는 와인이 대부분이다. 다만, 와인을 직접 가지고 가면 OPEN CHARGE는 1병당 350위안이라고 한다. 또 햄 치즈 숙성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사진에 보이는 햄이 36개월 숙성된 그 유명한 스페인산 JAMON(하몽)이다.

와인보관실
와인보관실
 
햄 치즈 숙성실
햄 치즈 숙성실
 
Amuse Bouche

식당 메뉴는 계절마다 맞춰 바뀐다. 때문에 인터넷에 올라온 메뉴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모든 파스타 면도 직접 만들고 각종 소스, 빵, 디저트용 잼 등도 직접 만든다. 일단 기본적으로 amuse bouche는 free of charge로 제공 된다고 하는데, 무료라고 해서 결코 맛이 없는 게 아니다. 오히려 처음 나오는 음식이라 인상깊게 맛 있다. 이날 나온 서비스는  ‘Pork Loin with Passion Fruit Sauce’. 양은 작지만, 한입 물어 보면, 미소와 함께 행복감이 저절로 밀려 온다.

PORKLOIN WITH PASSION FRUIT SOURCE

제공되는 빵. 따끈하게 구어서 나오고, 다크초콜릿처럼 생긴 것이 가장 맛있다. 무료니까, 한 번 더 달라고 했다. 물론 OK~

 
PORKLOIN WITH PASSION FRUIT SOURCE
Pork Loin with Passion Fruit Sauce
 
서비스로 제공된 Pork Loin with Passion Fruit Sauce: 돼지고기라고 말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부드럽고, 잘 숙성됐다. 정말 달콤하고, 부드러워 식욕을 부추기는 말 그대로 amuse bouche다.

<주문음식 Iist>
Customer manager, Clelia 양의 협조를 받아 음식을 주문했다.
Appetizer
White Asparagus Veloute: 홋카이도 조개살과 모렐버섯 soup 110元
Wagyu Tajima Beef Tenderloin Carpaccio: 일본 와규비프, carpaccio 190元
Simon Martin Jamon Iberico de Bellota: 36개월 숙성된 jamon 150元
Pasta
TAGLIOLINI alle VONGOLE: 120元
PAPPARDELLE: 양고기와 porcini ragout 150元
Main
Breaded Vealchop ‘Milanese style’ with cherry tomato and oregano salad FOR ONE OR TWO 430元
Dessert
Cheese selection
디저트가 꽤 유명한 집인데 너무 배가 불러서 아쉽게도 경험을 못 했으나, 사진으로 올린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을 정도로 예쁘게 제공된다.

Appetizers
 
 

Simon Martin Jamon Iberico de Bellota
말로만 듯던 하몽(jamon)을 처음 접해 봤다. 표현을 하자면 햄이 아니라 향수를 뿌린 말랑한 고기? 스페인까지 갈 필요 없다.. 여기서 즐기면 된다.

White Asparagus Veloute
먹어본 애피타이저 3종류 중에 단연 최고다. 약간 단맛에, 향기로움, 거기에 부드러움을 겸한 풍만함…. 다섯 개의 기본 소스 중 하나인 벨루테(veloute)는 줄기를 기본으로 한 white sauce다. 그것은 닭 혹은 veal stock 혹은 fish fumet를 white roux와 함께 진하게 한 것으로 때때로 달걀 노른자나 크림 같은 것이 추가된다. 벨루테 소스는 다른 많은 소스의 기본이다.

Wagyu Tajima Beef Tenderloin Carpaccio 190元
일본산 와규 소고기를 써서 만든 카르파초(carpaccio)다. Bella napoli의 카르파초 맛은 순진한 처녀의 느낌이라면 이 맛은 묵직하고 풍만한 중년여인의 느낌이다. 같은 음식인데도 사뭇 다르다. 궁금 하신 분들은 양쪽에 가서 맛을 보시고 비교해 보시길….

Pasta


PAPPARDELLE
아주 넓적한, 꼭 빈대떡을 썰어 놓은 듯한 파스타인데, 퍼지지 않은 질감이 좋다. 양고기 라구(ragout)소스 인데, 라구(ragout)의 의미는 진하게 풍미(風味) 있는, 진하게 양념한 고기 졸임. 이것은 영어의 스튜(Stew)이고, 짜지도 않고, 양고기 냄새도 안나며, 잼도 아닌 것이 약간의 단 맛에 부드러운 맛이다.

TAGLIOLINI alle VONGOLE: 120元
Tagliolini도 파스타 면 종류인데, 심플하게 표현하면,꼭얇은 라면발 같다. 정말 가늘고 고소 하다. 보통 봉골레 하면, 조개 껍질까지 다 나와서 조개살이 안 익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집은일일히 껍질을 다 까서 볶았기 때문에, 적당한게 잘 익어 조개살 질감이 좋다.
 
Main Dish

화려한 selection이 많았지만, 인원관계상 한 개만 시켜 봤다. 제일 비싼 스테이크는 일본산 와규 steak인데, 무려 1인분에 1300元 정도다.
Breaded Vealchop ‘ Milanese style’ with cherry tomato and oregano salad : 2인용 430元
거대 하다. 이걸 혼자 드시는 분도 있다고 한다. 큰 도마 같은데다 들고 오는데, 서빙시 나는 고소한 향기가 식욕을 돋운다. 튀김 옷은 견과류를 섞었고, 속살은 적당히 익어 부드럽다. 갈빗대가 제일 맛이 좋은데.. 제일 중요한 손님에게 서빙한다. 사실 이 음식 때문에, 너무 배가 불러서, 정말 맛있는 디저트를 포기 했다.


외국음식을 즐기지 못하는 분들은 피클이나 김치를 조금 가지고 가서 서빙해달라고 부탁 해 봄직하다. 맛 있긴 한데, 양도 많고 튀김 음식이라 김치생각이 절로 난다.

Dessert


Cheese selection 150元
치즈는 Taleggio(Softcream Cheese), Rossini(Blue) Cheese, Smoked Provolone(훈제 치즈), Comté Cheese 4종류가 제공된다. 치즈와 함께 제공되는 잼은 홈메이드라고 한다. 귤잼, 체리잼, 무화과잼이 제공된다. 함께 서빙되는 브라우님 빵과 잘 어울린다.

Modern Tiramisu 98元

Strawberry Rice Bavarois 98元

Tip
-코스 요리도 있다, 1인당 880위안, 1488위안(Wine 포함) 2 종류다. 나름대로 BEST 음식만을 엄선 해서 제공한다.
-예산은 적당히 주문할 경우, 와인을 주문하지 주문하지 않으면 1인당 400~500위안, 와인을 주문하면 적어도 600~800위안 정도.
-이번 맛집체험단 3명이 주문한 메뉴는 1인 450위안으로, 비교적 저렴한 와인 포함 해서 한 2000위안이니 주문시 참고 하시길.
-예약은 적어도 1주일 전에 해야 하며, 점심시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주소: 圆明园路169号协进大楼6-7楼
운영시간: 오후 6시~12시
(Cocktail Bar & Lounge 오후 4시부터)
Tel: 021-60872890
Fax: 021- 60872883
infoshanghai@ottoemezzobombana.com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와이탄맛집 접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7월부터 입국자 휴대폰·노트북 ‘..
  2. 커피·빵, 맛있는 상하이 거리 다 모..
  3.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4. 5.1 홍췐루 한국거리문화제 열려....
  5.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6.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7. “돌연사 예방하자" 韩 영양제 찾는..
  8.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9.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10.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경제

  1. 中 7월부터 입국자 휴대폰·노트북 ‘..
  2. 中 항저우, 주택 구매 제한 ‘전면..
  3. [차이나랩] 월급 800만 원? 중국..
  4. 中 1분기 즉석 복권 판매 80%↑..
  5. 中 시안도 주택 구매 제한 전면 폐지..
  6. 中 4월 수출액 전년比 1.5% 증가..
  7. 中 1분기 입국자 모바일 결제액 ‘1..
  8. 中 항저우·난징 주택 거래 급증…부동..
  9.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 전용 공장 승..
  10. 美, 중국산 전기차·배터리·반도체 등..

사회

  1. 5.1 홍췐루 한국거리문화제 열려....
  2. 中 에스컬레이터 ‘한 줄서기’ 강조..
  3. 上海 올해 안에 카페 1만 개 돌파하..
  4. 중국-멕시코 직항 개통…中 최장 길이..
  5.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 中 언론 “한국..
  6. SOS솔루션·상총련 “전동차 교통사고..
  7. 中 맥도날드 식자재 ‘택갈이’ 사실…..
  8. [3회 청미탐] 하버드 출신, 상하이..
  9. ‘Next Level’이라는 江浙沪..
  10. 해외 크루즈 관광객 中 15일 무비자..

문화

  1. ‘파리 올림픽’ 예선전 上海서 열린다
  2. [책읽는 상하이 239] 사려 깊은..
  3. 상하이, 세계박물관의 날 맞아 135..

오피니언

  1. [중국 세무회계 칼럼] A씨가 올해..
  2. [Dr.SP 칼럼] 심한 일교차 때..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추억을 꺼내..
  4.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5. [중국 간식 기행 ④] 마(麻)로 만..
  6.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7.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8. [무역협회] Z세대, 기존 소비 패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