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뭘 맛볼까?” 세계 미식 축제 ‘레스토랑 위크’

[2017-02-18, 05:09:27]


상하이 베스트 레스토랑 Top 10


‘미식가들의 축제’, ‘맛의 향연등으로 불리는레스토랑 위크가 돌아왔다. ‘상하이 레스토랑 위크 32~312일까지 열리며, 온라인 예약은 이달 2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세계 정상급 요리를 점심 68위안(최저), 저녁 108위안(최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예약은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다. 인기 높은 식당은 온라인 예약이 오픈되면 바로 매진되는 수가 있으니 평소 눈 여겨 두었던 식당이 있으면 서둘러 예약해야 한다.


‘레스토랑 위크는 지난 1998년 미국 뉴욕관광국에서 세계 각지의 여행객들에게 현지 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시작했다. 이후 세계 각지로 확산되며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열흘 간 진행된다. 중국에서도 매년 3월과 9월에 걸쳐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청두, 쑤저우, 항저우의 7개 도시에서 동시 개최된다. ‘상하이 레스트랑 위크가 선정한 베스트 레스토랑 10곳을 소개한다.(총점 순위)


•기간: 3 2~12

•예약: 2 24일 오전 10시부터

www.restaurantweek.cn


1. Hakkasan 하카산



하카산은 지난 2001년 영국 런던에서 개업한 후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높은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꼽힌다. 상하이 하카산은 2014 3월 와이탄에 정식 오픈했다.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랍에미리트, 아시아 각지에 이어 12번째로 오픈한 지점이다.


와이탄 18호에 위치한 상하이 하카산은 최고의 맛을 선사할뿐 아니라 음악, 분위기, 환경, 조명 등의 미학적 설계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와이탄의 화려한 아름다움에 하카산의 음식 맛이 더해지면 어느새 오감은 풍요로운 행복감에 빠져든다.


미슐랭스타 셰프 탕쯔웨이(唐志威)는 순수 중국의 정통성을 기반으로 현대식 조리스타일을 가미해 식자재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도록 노력했다. 대표메뉴인 딤섬, 크리스피 오리샐러드(沙律香酥鸭)와 샴페인소스로 구운 대구요리(香槟汁鳕鱼), 계란흰자 볶음밥(蛋白炒饭) 등이 인기메뉴다.


식당 내부는 3개 구역으로 구분된다. 링링(Ling Ling) 라운지는 와이탄 만국건축물의 전방에 자리해 칵테일 혹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다. ‘케이지(Cage)’로 알려진 메인 식당은 목조 격자창으로 둘러싸여 사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이외 별도의 룸 다섯 곳이 준비되어 있다.


총점 9.1

黄浦区中山东一路18号外滩185

중식, 광동식


2. Calix 칼릭스


 

상하이 신천지(新天地)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레스토랑이 탄생했다. 레스토랑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가미한칼릭스는 신천지의 가장 핵심지대에 위치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인테리어, 최고의 서비스, 최고 품질의 식자재를 제공하는 것을 영업방침으로 세웠다. 또한 매일 저녁 글로벌 뮤지션을 초청해 라이브 연주를 선사한다. 미각, 시각, 청각의 행복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을 것이다.


2층 규모 건물로 실내외 공간을 모두 활용했다. 또한 프라이빗 룸도 구비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수용한다. 쉐프 Javier Carrizosa는 자신의 요리를현대 아메리칸 음식의 융합"이라고 소개했다. 추천 메인메뉴로는 고품질의 수입 비프스테이크와 랍스타를 꼽는다. 또한 맥앤치즈(Mac and Cheese), 클램차우더(Clam Chowder), 콘온더콥(Corn on the Cob), 애플크럼블, 치즈케익 등 거의 모든 정통 미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총점 9.0

미국식

卢湾区太仓路18110-1204单元(靠近马当路)


3. 光与盐 Light & Salt at Rockbund


 

상하이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와이탄에 지난해 말 들어선 Light & Salt 는 와이탄의 새로운 총아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레스토랑, 서점, (bar)가 한데 어우러진 복합 공간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빛’은 예술문화를, ‘소금은 아름다운 음식과 술을 의미한다. 또한 과거 1920~1930년대 올드상하이 건축물을 재해석했고, 과거 YMCA 건물이 있던 곳에 오픈하면서세상의 빛과 소금이라는 성경 말씀의 정신을 구현코자 했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바닥에빛은 드러나게 마련이고, 소금은 버려지지 않는다(The light that can not be hidden; The salt that can not be trampled)’는 문장이 보인다. 또한 벽면에는 자폐아동들의 회화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푸아그라와 슬로우쿡드 치킨 등이 인기 메뉴다.


총점 8.9

프랑스 유럽식

北外滩圆明园路1336


4. JW’s California Grill

(JW Marriott Hotel Shanghai at Tomorrow Square)


 

JW’s 캘리포니아그릴은 난징시루 JW 메리어트호텔 40층에 자리한다. 상하이 시내 중심의공중누각으로 여겨지는 곳에 위치에 있다. 신선한 식자재와 주방장의 뛰어난 요리 실력으로 탄생한 차이나-웨스턴 음식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오픈형 주방설계로 미식 애호가들이 쉐프의 요리 과정을 세밀히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장식은 레드 계열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랍스타, 비프스테이크, 레드와인 등의 붉은 이미지와 어우러져 강렬함을 더한다.  가족모임은 물론 비즈니스 모임 장소로도 각광 받고 있다. 


총점 8.9

미국식, 해산물, 바비큐, 스테이크 하우스

黄浦区南京西路39940楼,近黄陂北路


5. Maggie's Restaurant 西郊5


 

시자오빈관(西郊宾馆)4호에 위치한 식당으로 시내의 떠들썩한 소음을 피해 고요하고 우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식당 문을 닫고 내부로 들어서면 외부와 격리된 조용한 세계를 마주한 느낌이 든다. 스페인 신예술주의풍의 인테리어에서 품격이 느껴진다. 이곳의 음식은 상하이 본토요리인 번방차이, 광동 및 사천요리가 주를 이룬다.


총점 8.7

상하이 번방차이(本帮菜)

长宁区虹古路669号 (近青溪路)


6. Albero Spanish Restaurant 阿尔贝鲁西班牙餐厅


  

스패니쉬 타파스 (Tapas: 스페인에서 식사 전에 술과 곁들여 간단히 먹는 소량의 음식)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찾으라. 정열의레드컬러가 주를 이루며, 안달리안 스타일의 벽돌로 장식되어 있다.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총점 8.7

스페인식

浦东新区陆家嘴环路1288号上海凯宾斯基大酒店2


7. Azul Tapas Lounge


 

고즈넉한 분위기의 우캉루(武康路) 거리 8층에 위치해 푸시(浦西)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스페인, 남아메리카 및 지중해 스타일의 타파스, (rip)과 씨푸드라이스(Seafood Rice) 와 같은 뜨거운 요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정식 전문점이다. 유의할 점은레스토랑 위크기간 저녁 메뉴(168위안)만을 제공하며, 오찬은 별도 할인이 없다는 것이다.


총점 8.7

徐汇区武康路3788, 近泰安路

지중해, 스페인식


8. Pelham’s at Waldorf Astoria


 

펠햄(Pelham)’이라는 이름은 영국 총영사 워렌펠햄(Warren Helham) 기사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이름이다. 1910년 펠햄 기사는 상류층 남성들을 위해 고급 프라이빗클럽인상하이총회(上海总会)’를 설립했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펠햄 레스토랑의 전신이다. 레스토랑 내에서 와이탄의 화려한 전경이 내다 보인다. 아시아 최초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내부 레스토랑으로 우아하고 품격 높은 스타일을 뽐내며 마치 영국 왕실에 초대받은 기분마저 든다. 오픈형 키친을 통해 쉐프의 요리과정을 볼 수 있다. 500여 종의 와인과 샴페인을 구비했다. 신선한 계절별 식자재를 이용해 야채의 고유한 맛과 색상을 살려 음식 예술을 선보인다. 


총점 8.5

黄浦区中山东一路2号(近延安东路)华尔道夫会所大堂层

프랑스식


9. RYU CUISINE DE JAPON


  

일본 요리 위주이나, 메인 요리에 디저트의 달콤함을 가미한 프랑스 풍의 퓨전식당이다. 일본의 유명 나루미(Narumi) 브랜드 식기를 사용한다. 지난 2015년과 2016년 중국 레스토랑위크에서 2년 연속 가장 훌륭한 일본식당으로 꼽혔다.


특히 세계 최정상급 디자이너의 손을 거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2014년에는 아태지역 인테리어디자인 어워드(APIDA)의 푸드스페이스베스트10’에 선정됐고, A&D Trophy Awards에서 최고 훌륭한 레스토랑을 수상했다.


총점 8.5

黄浦区中山东一路5号外滩53

일본음식


10. Wei Jing Ge at Waldorf Astoria 蔚景阁


 

월도프 아스토리아 클럽 5층에 위치한다. 100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래드마크 건축물을 대표하는 중식당이다. 중국예술풍의 실내 디자인과 월도프 클럽의 정통적인 구조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총점 8.4

黄浦区中山东一路2号华尔道夫酒店5(近延安东路)

중식당


이종실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한국 해외공관 5곳 테러 경보 상향,..
  2. 中 가전업계 회복세 지속…‘이구환신’..
  3. 상하이도 부동산 ‘이구환신’ 대열 합..
  4. 中 7월부터 입국자 휴대폰·노트북 ‘..
  5. 석탄일, 가 볼만한 상하이 유명 사찰..
  6. 고속철 일부 노선 6월부터 가격 인상
  7. 타오바오·징동, 올해 ‘618 쇼핑축..
  8. 중국인, 노동절 연휴에 세계 1035..
  9. 한인여성회 '어버이날' 맞아 노인회에..
  10. 中 노동절 연휴 박스오피스 2900억..

경제

  1. 中 가전업계 회복세 지속…‘이구환신’..
  2. 상하이도 부동산 ‘이구환신’ 대열 합..
  3. 中 7월부터 입국자 휴대폰·노트북 ‘..
  4. 타오바오·징동, 올해 ‘618 쇼핑축..
  5. 중국인, 노동절 연휴에 세계 1035..
  6. 中 노동절 연휴 박스오피스 2900억..
  7. 中 노동절 국내 여행객 '3억명' 코..
  8. 中 3대 항공사 1분기 매출 사상 ‘..
  9. “새차? 안 사요” 中 4월 승용차..
  10. 中 프랑스·독일 등 12개국 비자 면..

사회

  1. 한국 해외공관 5곳 테러 경보 상향,..
  2. 고속철 일부 노선 6월부터 가격 인상
  3. 한인여성회 '어버이날' 맞아 노인회에..
  4. “엄마, 먼저 쓰세요” 어머니의 날..
  5. 中 “하이디라오 소스서 유리조각 나와..
  6. 中 윈난 병원서 칼부림… 2명 사망..
  7. "재외공관 공무원만큼 수당 달라" 한..
  8. 국내 계좌 없어도 금융인증서로 "본인..
  9. 中 주걸륜 닮은꼴 내세운 ‘짝퉁’ 빙..
  10. 5.1 홍췐루 한국거리문화제 열려....

문화

  1. 희망도서관 2024년 5월의 새 책
  2. [책읽는 상하이 239] 사려 깊은..

오피니언

  1. [중국 세무회계 칼럼] A씨가 올해..
  2. [허스토리 in 상하이] 가고 멈춤
  3. [Dr.SP 칼럼] 심한 일교차 때..
  4. [허스토리 in 상하이] 추억을 꺼내..
  5. [중국 간식 기행 ④] 마(麻)로 만..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7.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8.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9. [무역협회] Z세대, 기존 소비 패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