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상하이 시티투어버스 1호선 ⑤] 대한민국 임시정부&일대회지기념관&신천지&화이하이루

[2013-03-13, 14:01:36] 상하이저널
상하이 시티투어버스 1호선 ① 상하이 도시 계획관 ② 상하이 미술관 ③ 남경로보행가(서쪽) ④ 세기광장 ⑤ 남경로보행가(동쪽) ⑥ 와이탄 외백도교 ⑦ 와이탄 하이관빌딩 ⑧ 와이탄 황포강유람선선착장 ⑨ 상해노가 ⑩ 예원 ⑪ 대한민국 임시정부 ⑫ 중국 일대회지 기념관 ⑬ 신천지 ⑭ 화이하이루 ⑮ 상하이 박물관

‘상하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관광명소가 많다. 상하이 박물관, 남경로보행가, 와이탄, 예원, 신천지, 대한민국 임시정부, 동방명주 등 수많은 관광명소가 떠오를 것이다. 보통 상하이로 관광여행을 오는 사람들은 이러한 관광명소들을 찾는데, 상하이에서는 30元으로 24시간 동안 이 모든 관광명소를 다닐 수 있다. 바로 상하이 시티투어버스를 통해서이다.
예원을 구경하고 다시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다음 정거장에서 내리면 우리민족 아픔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나온다.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19년 중국 상해에서 한국독립운동자들이 수립했던 임시정부. 임시정부란 정식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준비정부이다. 국내외에서 3•1운동이 전민족운동으로 확산될 때, 독립정신을 집약하여 우리 민족이 주권국민이라는 뜻을 표현하고, 또 독립운동을 능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조직하였다.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정말 작다. 일반 주택가 옆에 만들어져 무심코 지나치면 거기에 있는지도 모를 정도이다. 이렇게 작은 곳에서 독립운동을 했다는 것에 놀라며 내부로 들어가면 더 놀란다. 정말 작은 규모로 당시에 쓰던 가구들이나 집무실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에 올라가면 임시정부의 역사와 과정에 대한 설명이 있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금방 둘러볼 수 있다. 입장료는 20원이며 단체 방문 시 관람실에서 관련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다시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한 정거장을 더 가면 중국 일대회지기념관이 나온다. 이 곳은 중국 공산당 초기의 모습에 대한 역사를 보여주는 곳으로 우리나라의 임시정부와 마찬가지로 그 규모는 작지만 역사적인 의미를 가진 곳이다. 1900년대 초반에 중국 공산당 정부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눈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내부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다.
 
 
 
 

일대회지기념관도 그 규모가 작기 때문에 둘러보는데 한 시간도 걸리지 않는다. 이곳에서 나와 조금만 걸으면 유럽풍의 건물들이 많은 신천지에 도착한다. 현재 상하이에서 가장 세련된 쇼핑장소로 자리 잡았으며, 많은 레스토랑과 술집, 바(bar), 커피숍, 테라스 카페, 상점, 갤러리 등이 들어서 있고, 예술가들의 아트숍도 자리하고 있다. 석고문은 아직 상하이의 옛 모습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각각의 내부는 현대적이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고전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아기자기한 액세서리 전문점부터 보기만해도 시원한 분수 앞 노천 커피숍, 그리고 명품관까지 그 규모는 작지만 모든 것이 한 장소에 있다. 밤에는 클럽도 있고, 바(bar)에서 재즈 공연도 하기 때문에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신천지의 중국스럽지 않은 모습을 보고 조금만 발길을 옮기면 작은 공원이 하나 나타난다. 이 곳은 연못이라기에는 크고 호수라고 하기엔 작은 호수가 있다. 잠시 쉬며 재충전을 한 후 인민광장쪽으로 걷다보면 화이하이루가 나타난다.
 
 
 
 
 
 
화이하이루는 옛날 프랑스의 조계지였던 곳이다. 난징동루에 비하면 훨씬 작고 화려함도 덜 하지만 이곳은 쇼핑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각종 백화점과 ZARA, SHEPORA, H&M 등 유명 브랜드들이 즐비해있기 때문이다. 또한 플라타너스가 길을 따라 길게 심어져서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이곳에서 다음 행선지인 상하이 박물관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시티투어버스를 다시 타도 되지만 걷는 것을 더 추천한다. 10분 남짓의 짧은 거리이기도 하지만 플라타너스 길을 걸으며 큰 백화점과 유명 브랜드 매장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기 때문이다.

▷이규진 인턴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의 내수시장 보호주의 hot 2014.08.20
    최근 중국 정부가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를 대상으로 반독점법 관련 조사를 실시했다. 장쑤(江蘇)성 반독점 규제 당국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부품..
  • 중국, 9월 초부터 수출세 환급 시범계획 8개 항구로 확대할 예정 hot 2014.08.19
    중국 해관총서(海關總署), 재정부, 국세총국(國稅總局)이 칭다오(靑島)와 우한(武漢) 항구에서만 시행되었던 수출세 환급 시범계획을 이번 9월 1일부터 난징(南京)..
  • 중국 재정부, 상반기 국민주택 건설 착수를 위해 2,198억 위안 지원 hot 2014.08.15
    최근 중국 재정부(財政部)는 “6월 말까지 중앙정부가 도시 및 농촌 지역의 국민주택(保障性安居: 서민용 주택) 건설 프로젝트를 위해 2,198억 2,000만 위안..
  • 중국의 통화정책 hot 2014.08.13
    지난 2분기, 중국 통화 당국이 최근 2년간 가장 빠른 속도로 돈을 푼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블룸버그통신은 중국의 대출 증가 규모와 실질금..
  • 남중국해 문제와 미국의 개입 hot 2014.08.11
    지난 10일,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에서 중국이 미국을 겨냥해 “남중국해 문제에 더 이상 간섭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피력했다.  중국 외교부(外交部)..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뻔한 쇼핑몰은 가라, 상하이 특색 넘..
  2. "책으로 만나는 특별한 상하이".....
  3.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올해 해외 6..
  4. 中 외국인 크루즈 단체 관광객에 15..
  5. 中 주택대출 정책 추가 완화… 첫 납..
  6. 미국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변종 ‘..
  7. 상해흥사단 문화기행 <길 위의 인문학..
  8. 中 주택대출금리 하한 폐지…부동산 살..
  9. 샤오미처럼 자동차 만드는 메이주, 모..
  10. 美, 중국산 전기차·배터리·반도체 등..

경제

  1. 중국판 다이소 미니소, 올해 해외 6..
  2. 中 주택대출 정책 추가 완화… 첫 납..
  3. 中 주택대출금리 하한 폐지…부동산 살..
  4. 샤오미처럼 자동차 만드는 메이주, 모..
  5. 美, 중국산 전기차·배터리·반도체 등..
  6. 텐센트, 2024년 1분기 순이익 5..
  7. 씨티은행, 中 개인업무 철수 임박…..
  8. 中 리샹자동차, 기대치 밑도는 실적에..
  9. 바이두, 1분기 매출 성장 1%로 ‘..
  10. 中 2023년 평균 연봉 2260만…..

사회

  1. "책으로 만나는 특별한 상하이".....
  2. 中 외국인 크루즈 단체 관광객에 15..
  3. 미국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변종 ‘..
  4. 상해흥사단 문화기행 <길 위의 인문학..
  5. 中 동북지역, ‘인재’보다 ‘인구’..
  6. "흥사단 창립 제111주년" 임정루트..
  7. “음식 속에 담긴 사계절”, 한-중..
  8. 요즘 인기라는 ‘상하이 사투리’ 수업..
  9. ‘삼체’ 현실화? 中 연구진 18개월..
  10. 中 한국 조경태 의원 대만 총통 취임..

문화

  1. ‘파리 올림픽’ 예선전 上海서 열린다
  2. "책으로 만나는 특별한 상하이".....
  3. [책읽는 상하이 239] 사려 깊은..
  4. 상하이, 세계박물관의 날 맞아 135..
  5. [책읽는 상하이 240] 완벽한 공부..

오피니언

  1.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1] 상하이..
  2. [Jiahui 건강칼럼] 혈액이 끈적..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를 떠..
  4. [무역협회] Z세대, 기존 소비 패턴..
  5. [허스토리 in 상하이] 5월에 하는..
  6. [무역협회] 對中 AI 모델 수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