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시장,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上

[2018-09-20, 14:05:13]

[중국 온라인쇼핑을 말한다 124]


중국 온라인 시장의 상반기도 88이벤트와 함께 마무리가 된 시점이다. 올해 큰 대목인 하반기 11월11일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이 시점에, 예상 밖 변화들이 많은 중국 뷰티 시장의 현황에 대해 4가지 포인트를 잡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①럭셔리 브랜드 선호도, 관심 증가, 가격 고려 비중 감소


전 세계 ‘큰손’으로 유명한 중국 소비자들의 경제력 증가로 인한 구매 능력 향상은, 상품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를 상대적으로 작게 만들었다. 때문에 상품 구매 시, 가격보다는 상품 및 브랜드를 더 고려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으며,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관심 또한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②빠르게 성장 중인 미용 기기 시장


뷰티툴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 짐에 따라, 페이스 롤러, 마사지기, 피부 관리 레이저 기기 등 홈테라피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미용기기에 대한 관심과 구매율이 매우 크게 증가 하고 있으며, 특히 클렌징 인핸서에 대한 구매율은 작년 대비 170%나 성장했을 정도로 사용하는 뷰티기기를 사용해 더 전문적인 관리를 진행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중국 연예인 및 왕홍들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소개 되고 있는데다 이제 막 오픈되고 있는 시장이기에 당분간은 꾸준히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소비자의 뷰티 툴 구매 증가율>

 

 

 

(황제의 딸로 알려진 여배우가 미용 기기를 사용 후 V라인이 됐다고 직접 업로드)
 


(중국 V라인의 대명사인 배우 판빙빙이 특정 미용 기기 브랜드를 광고)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 KT그룹에서 94년부터 2010년까지 온라인 쇼핑 업무를 했다. 2019년까지 중국EC전문기업 에이컴메이트에서 TMALL한국관, 브랜드운영대행 사업을 총괄했다. 현재는 Global Success Partner  카페24주식회사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jessicasong@cafe24corp.com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