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책읽는 상하이 71] 기적은 아침에 온다 ‘미라클 모닝’

[2020-05-23, 10:20:09] 상하이저널
할 엘로드 | 한빛비즈 | 2016년 2월

지은이 할 엘로드는 인생에서 두 번의 위기를 맞았다. 첫 번째는 그가 20살 때, 음주 운전자의 차에 치여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고 6분간 죽음을 겪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나 다시는 걷지 못할 수도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첫 번째 신체적 위기를 잘 극복해냈다. 2008년 미국경제가 최악의 불경기일 때, 그는 빚더미에 파묻혀 두 번째 위기를 맞았다. 앞선 신체적 위기보다 더 심각해서 생애 처음으로 우울증에 걸려 정신적, 감정적, 경제적으로 엉망이 되어 매일 자살을 생각했다.  

어느 날 친구의 조언을 따라 달리기를 하기로 결심했고, 달리면서 자기 계발 오디오를 듣다가 인생 전체를 바꿀 철학을 만나게 된다. 이후로 할은 자기 문제들의 해결책은 자기 계발을 자기 일상의 최우선 과제로 삼는 것이라고 깨닫고 자기 계발을 할 시간을 하루 중에 아침으로 정한다. 그리고 그 시간에 삶을 바꿀 만큼 영향력이 큰 습관으로 6가지를 정한다. 침묵, 독서, 다짐, 상상, 일기, 운동이 그것이다. 
 
몇 주간 새벽 5시에 일어나 60분짜리 일정을 소화해나가자 스트레스 수치는 놀라울 정도로 떨어졌고, 더 활기 넘치고 정신은 명료해졌고, 집중력도 올라갔다. 진정한 행복과 의욕, 영감이 충만함을 느끼고 우울함은 머나먼 기억이 되어 버렸다. 그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있었고, 사업 구제와 수입증대를 위한 목표설정 전략 계획 실행이 수월해져 수입은 회복되고도 더 높아졌다.

지은이는 이 강력한 아침 습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렸고, 이후 사람들은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삶이 변화하고 있다고 증언해주었다. 미라클 모닝은 온라인을 통해 들불처럼 번져나갔다. 미라클 모닝은 다른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으로 영향을 주는 것이다.

책에서는 6가지 습관마다 잘 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과 자극이 되는 꼭 맞는 명언들로 이해를 돕는다. 

결과적으로 책을 읽고 난 후 이 주 동안 난 정말 아침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났었다. 이렇게 쓰고 나니 웃음이 난다. 지금은 그러지 못하니까.  그래도 내가 책을 읽고 보름이나 책에서 말한 것처럼 벌떡 일어났던 일은 실천력이 약한 내게 너무나 신기하고 대단한 경험이었다. 젖은 솜처럼 무거운 내 몸을 벌떡 일어나게 했던 강력한 명언들이 가득했던 <미라클 모닝>. 매일 아침 훨씬 쉽게 일어나서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는 나로 변할 때까지 읽고 다시 읽고 익히고 싶은 귀한 습관이다.

홍현주

외국에 살다 보니 필요한 책들을 구하기가 쉽지 않아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책벼룩시장방이 위챗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9월부터 한 주도 빼놓지 않고 화요일마다 책 소개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이의 엄마로, 문화의 소비자로만 사는 데 머무르지 않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온 여성들의 이야기를 상해 교민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신간] 40년 전 5월 그날, 정도상의 ‘꽃잎처럼.. hot 2020.05.16
    꽃잎처럼 -1980. 5. 27 그 새벽의 이야기정도상 | 다산책방 | 2020년 5월5•18 광주민주화운동으로부터 40년. 전남도청에서 결사항전 했던..
  • 코로나에도 中 게임쇼 ‘2020 차이나조이’ 강행 hot 2020.05.12
    코로나에도 中 게임쇼 ‘2020 차이나조이’ 강행 세계적인 게임쇼 모두 코로나로 줄줄이 ‘취소’ 차이나조이 예정대로 7월 말 상하이서 개최 코로나19가 전세계 게..
  • 세상에서 가장 큰 극장 ‘온라인’ 극장! hot 2020.05.08
    코로나 19로 브로드웨이에 있는 극장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많은 극장이 문을 닫고, 공연들은 취소, 연기됐다. 밀폐된 공간인 극장은 감염우려가 있어 안전하지 않다..
  • 코로나 뚫고 재개관한 상하이 미술관 4곳 hot 2020.05.08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상하이 미술관들이 최근 재개관했다. 코로나19 발병의 예방과 통제를 위해 방문 전 예약이 필수이고 방문 가능 시간이..
  • SHAMP 5월 추천도서 2020.04.28
    상해교통대MBA와 한양대가 운영하는 SHAMP에서 중국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해 이라는 테마로 매월 도서를 선정, 추천하고 있다.사장을 위..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가족 입국 길도 열렸다, 이제는 ‘항..
  2. [7.6] 가족 입국 길도 열렸다,..
  3. 浦东의 차세대 랜드마크 10곳… 당신..
  4. 시어머니와 사돈, 며느리와 시아버지...
  5. 비웃음거리 된 '펭귄' 덕에 돈방석..
  6. [7.7] 中 코로나 속 대입 ‘가오..
  7. 위안화, 글로벌 준비통화 비중 2.0..
  8. 中 A주, 황소장 초읽기? 신규 가입..
  9. [7.8]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10.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전 전세계에..

경제

  1. 비웃음거리 된 '펭귄' 덕에 돈방석..
  2. 위안화, 글로벌 준비통화 비중 2.0..
  3. 中 A주, 황소장 초읽기? 신규 가입..
  4. 中 코로나19 속 한국 식품 수요 급..
  5. 2020년 중국 언론사가 뽑은 최고의..
  6. 中 어플 틱톡, 곳곳에서 퇴출 위기
  7. 어려운 한국 경제, 한∙중 합작에 기..
  8. 中 '행복' 설문조사 "돈이 다는 아..
  9. 中 교통은행연구센터 '올 하반기 10..
  10. 中 6월 생산자물가는 부진… 소비자물..

사회

  1. 가족 입국 길도 열렸다, 이제는 ‘항..
  2. 시어머니와 사돈, 며느리와 시아버지...
  3.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전 전세계에..
  4. 上海 유명 식당 음식에서 ‘틀니’…누..
  5. 상하이저널, 제1회 주니어 미디어스쿨..
  6. 네이멍구 흑사병 3급 경보 발령
  7. 中 코로나 속 대입 ‘가오카오’ 시작
  8. 中 구이저우 버스 추락사고…대입 수험..
  9. 노회찬 2주기 온라인 음악회에 참가하..
  10. 中 계속된 폭우에 3개 부처 동시에..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81] 다다를 수 없..
  2. [책읽는 상하이 82] 어젯밤
  3. SHAMP 7월 추천도서
  4. [책읽는상하이 83] 50대 사건으로..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