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상하이 라이프의 품격... 수입제품 마켓 11곳

[2021-02-27, 06:32:47]

샘스클럽(Sam's club/ 山姆会员商店)
일년내내 명절과도 같은 분위기의 쇼핑몰을 꼽으라면 단연 샘스클럽이다. 식품, 생활용품부터 전자제품, 반려동물용품,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을 판매하는 미국의 창고형 회원제 할인매장이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특성상 일정 소비수준의 고객들이 주 방문대상이다.  

각 종류별 세계 각지 수입상품, 해외 브랜드 상품 등 고퀄리티의 상품들 위주로 구성됐다. 샘스클럽 자체 브랜드인 멤버쉽 마크 제품들로, 다른 곳에서는 결코 구입할 수 없다는 점도 연회비 수백위안을 지불하면서도 이곳을 찾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제품의 양은 많게, 대신 가격은 싸게 판매하는 게 샘스클럽의 전략이다. 상하이에는 가오커시루점(高科西路店)과 칭푸점(青浦店) 두 곳에 매장을 갖고 있다.

高科西路2110号(高科西路店)
赵巷镇业锦路483弄1-26(青浦店)



알디(ALDI/ 奥乐齐)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독일의 다국적 대형 슈퍼마켓이다.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는 저가의 상품을 취급하는 편이다. 대형 슈퍼마켓 테스코보다 약 20% 싼 가격에 고품질 상품을 판매하며 전 세계 18개 국가에서 10,000여 개의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에는 2017년 티몰에 온라인형태로 진출 후 2년뒤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2019년 6월 상하이 징안구 장닝루(静安区江宁路)와 민항구 구메이(闵行区古美)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푸퉈구, 바오산, 쉬후이, 푸동 등 지역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현재 상하이에 9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매장은 간식, 신선식품, 즉석식품, 일용품, 음료, 반려동물 용품 등 15개 품목의 1300여종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상하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70%가 알디 자체 브랜드 제품이고 30%는 중국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대중화된 브랜드 제품들이다. 

독일 맥주, 독일 소시지 등 독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먹거리들을 알디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식, 유럽식, 상하이식 등 세계 각국/각지의 먹거리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古美生活广场店:闵行区龙茗路1300号1楼
松江区涞坊路411号
浦东迎春店:迎春路791号1层


찬린식품(禅林食品)
평범하고 소박해 보이는 외관과는 달리 이곳은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시크릿 같은 곳으로, 꽤 유명한 수입식품 할인매장이다. 그다지 크지 않은 규모의 매장이지만 간식, 냉장식품, 술, 일상용품 등 없는게 없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이 모두 모여있다. 5위안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간식거리들이 가득하고 50위안이면 듬뿍 골라담을 수 있을 정도로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또 한번 놀란다. 

复兴中路1246号


아피타(APITA/ 雅品嘉)
아피타는 일본의 대형 마트로 큰 규모에 다양한 일본 수입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다. 일본 수입 술, 식품, 일상용품,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의 질 좋은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넓고 큰 매장, 눈이 모자랄 정도의 다양한 제품, 편리한 원스톱 쇼핑'으로 정평나 있다.   

마치 일본의 마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진열장 빼곡하게 일본 브랜드 상품들로 꽉 들어찬 이곳은 제품의 80%가 일본제, 기타 20%를 세계 각국 브랜드 제품들로 채우고 있다. 침샘을 자극하는 다양한 일식 먹거리, 한끼를 거뜬하게 해결할 수 있는 깔끔한 도시락 등 식품은 아피타의 최대 매리트로 꼽힌다.  

매일 오후 5~8시 이후부터 육류, 가공식품 등을 할인 판매하며 특히 육류 등 신선제품을 반값 할인하는 화요일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茅台路179号金虹桥商场LG2


델리라이프(DeliLife/食和家)
5000㎡규모의 델리라이프 매장은 일반 슈퍼와는 달리 주방과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는 신개념 매장이다.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한다는 취지에 걸맞게 맛있는 음식과 생활 체험, 휴식의 공간을 함께 마련해 놓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장에는 2만여종의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델리라이프는 '고급 식품관+음식점'의 결합 형태로, 슈퍼, 시장, 주방, 음식점 4가지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놓았다.  

고퀄리티의 신선식품들과 수입 와인, 세계 각국의 다양한 수입식품들을 모아놓았다. 산지 직배송과 자체 운영 농장에서 제공하는 신선한 식재료, 생산일자를 눈에 띄게 표기해 신선 식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게 인상적이다. 

델리라이프의 방문은 "슈퍼, 미쉘린음식점, 인터넷 핫플, 프랑스 베이커리, 디저트점을 한꺼번에 방문하는 셈"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입과 눈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곳이다. 

世纪大道1192号 世纪汇广场LG2
  

프레쉬마트(久光freshmart鲜品馆)
세계 각국의 수입제품들을 취급하는 마트이다. 1만여종의 수입제품들은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동남아 등 세계 각지의 수입제품들로 구성됐다. 

南京西路1618号久光百货B1(久光店)
仙霞路99号尚嘉中心B2(尚嘉店)


HARMAY话梅
중국 토종 창고형 뷰티매장 HARMAY는 전형적인 뷰티 스토어의 개념을 확 바꾼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을 파고 들었다. 

일반 화장품 진열장과는 달리 향수, 기초 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모든 제품들을 질서정연하게 진열장 위에 배열해 소비자 스스로 상품을 살펴보고 고르는데 용이하게 했다.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각종 브랜드의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모두 모여있다는 점도 서로 다른 수요의 소비자들을 한곳으로 불러모으고 있는 이유이다.     

SKII, CPB, MAC, 랑콤, Jo Malone……등 고가 브랜드 화장품들을 전문 매장보다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정용 샘플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安福路308号
黄陂南路380号新天地TheHouse新里L101-L206


코스트코(COSTCO开市客)
상하이 매장 오픈 후 몰려드는 인파로 인해 교통 혼잡, 입장 제한 등 수많은 화제를 낳았던 코스트코, 2019년 1호점 개장에 이어 최근에는 푸동 2호점 개장 소식이 들려온다. 코스트코는 미국의 회원제 창고 할인매장으로, 무엇보다 모든 상품들은 원가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회원들을 불러모았다.

대부분 묶음으로 판매되는 상품들은 한꺼번에 많이 구입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만 대신 원산지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비슷한 저렴한 가격이 큰 매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여기에 좋은 품질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朱建路235号


Ole’精品超市
Ole’슈퍼는 중국 토종 화룬완자유통그룹(华润万家零售集团) 소유의 고급 슈퍼 브랜드이다. Ole’슈퍼는 자연, 건강, 고품격 라이프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중국 전역에 수십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다.
Ole’매장은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며, 인터넷 핫플 상품, 해외 수입상품 등 필요한 제품들을 두루 다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구성을 자랑한다.  

채소 코너는 제품마다 유통날짜, 맛, 조리방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 안내지를 붙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초밥, 회, 통닭구이, 샐러드, 중식, 양식 등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식품들은 식욕을 자극한다. 

특히 Ole’의 베이커리는 맛도 양도 '양심적'인 상품으로 유명하다. 상하이에만 수십여개 매장이 있다. 

长宁区遵义路100号
吴中路 1799号 万象城 지하1층


시티샵(CITY SHOP/城市超市)
1995년에 설립된 시티샵은 상하이에만 10여개 매장을 갖고 있다. 주로 고급 상권이거나 고급 주택이 밀집된 지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 각지 맛있는 음식들을 취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만 5천여종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중 80%이상이 수입품이다. 상하이 최대의 수입식품, 일용품 취급 슈퍼 중 하나로 유제품, 육류, 양주, 양식 조미료, 초콜릿, 유기농채소 등이 시티샵의 메인상품들로 꼽힌다.

상하이에서 수입식품 종류가 가장 다양한 슈퍼마켓 중 하나로 꼽히며 미국, 독일, 호주, 영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등 13개 나라의 다양한 먹거리들을 통해 상하이에서도 해외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든 유통과정 관리가 꼼꼼한 것으로 정평나있다. 
虹梅路3211号(虹梅店)
漕宝路33号B2层(漕宝日月光店)
天山路341号(天山店)


시티수퍼(City’super超·生活)
시티수퍼는 홍콩의 수퍼마켓 브랜드로, 1996년 설립 당시부터 하이엔드 마켓을 겨냥, 고퀄리티의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게 해주는 것에 주력했다. 일반적으로 3000평방미터 좌우의 매장규모에 FOOD DIVISION, LIFE DIVISION 그리고 다양한 전문점 등 3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수입식품, 화장품, 일상용품 등을 모두 취급하고 있지만 주력분야는 식품이다. 그런만큼 세계 각국의 맛깔스러운 음식, 신선한 식재료, 각종 과일, 해산물, 육류, 향신료, 양주, 건강식품, 간식 등이 눈이 모자랄 정도로 즐비하다.  

상하이에서 3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延安西路2201号 国际贸易中心
世纪大道8号 国金中心LG2

윤가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이제는 '외곽 소형 부동산'..
  2. 중국 대표 '된장녀' 궈메이메이.....
  3. 中 칭다오서 격리 해제 이틀 후 확진..
  4. 중국어 新 평가 기준, HSK에도 적..
  5. "5월부터 中·美 여행제한 풀리고,..
  6. '고개 숙인 알리바바', 반독점 위반..
  7. 中, 면역 장벽 구축하려면 10억 명..
  8. 1년째 방치된 한국문화원 사태 왜?
  9. 3명이 고작 27위안? 中 SNS서..
  10. [4.14] 上海 1인당 가처분소득..

경제

  1. 상하이, 이제는 '외곽 소형 부동산'..
  2. '고개 숙인 알리바바', 반독점 위반..
  3. 알리바바 신속한 후속조치, 티몰 입점..
  4. 中 코로나 사태 이후 연봉 인상 최고..
  5. 화웨이가 개발한 자율주행차, 상하이..
  6. 中 디지털위안화 시범지역 ‘10+1’..
  7. 中 정부, IT 대기업 길들이기....
  8. 팬데믹 시대 한국경제를 전망한다
  9. 씨트립, 홍콩 상장가 268HKD로..
  10. 앤트그룹, 금융지주사로 재편…금융감독..

사회

  1. 중국 대표 '된장녀' 궈메이메이.....
  2. 中 칭다오서 격리 해제 이틀 후 확진..
  3. 중국어 新 평가 기준, HSK에도 적..
  4. "5월부터 中·美 여행제한 풀리고,..
  5. 中, 면역 장벽 구축하려면 10억 명..
  6. 1년째 방치된 한국문화원 사태 왜?
  7. 3명이 고작 27위안? 中 SNS서..
  8. 임정 102주년, 독립운동가들의 발자..
  9. 상하이에서 중국 운전면허증 취득하기
  10. ‘제15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 유공..

문화

  1. 中 매체, 중국 여자축구팀 한국서 푸..
  2. [책읽는 상하이 106] 엄마의 말공..
  3. 中“韩 언론, 축구 패배로 악의적인..

오피니언

  1. [사라의 식탁]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소개팅,..
  3. [허스토리 in 상하이] 홍바오 红包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