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6.10] 上海 베이징행 국제선 우회공항 명단서 ‘제외’

[2020-06-10, 12:19:02]

 

중국은 지금… 2020년 6월 10일(수)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 

 


1. 上海 베이징행 국제선 우회공항 명단서 ‘제외’
지난 3월 23일부터 베이징행 모든 국제 여객 항공편은 다른 도시의 공항을 통해서만 들어오도록 규정한 가운데, 오는 6월 8일부터 제1 거점공항이었던 상하이가 명단에서 제외됩니다. 5일 중국민항국은 감염병 상황 변화에 따라 베이징을 목적지로 하는 국제 여객 항공편의 지정 공항에 대해 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조정 후 베이징행 국제여객 항공의 제1 거점 공항은 청두, 창사, 허페이, 란저우, 텐진, 스자좡, 타이웬 ,후허하오터(呼和浩特), 지난, 칭다오, 난징, 선양, 다렌, 정저우 ,시안, 우한까지 총 16곳입니다. 해당 국제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은 제1거점 공항에서 검역과 입국 심사를 통과해야만 원래 타고 왔던 항공편을 이용해 베이징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하버드대 “우한 코로나 지난해 8월부터 확산”…中 “황당무계"
미국 하버드대 의학 연구팀이 우한 지역 코로나19가 지난해 8월부터 확산되기 시작했다는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우한이 코로나19로 도시를 봉쇄한 1월 23일보다 4개월이나 앞선 시점입니다. 이에 대해 중국 당국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강력 반발했습니다. 9일 전담망에 따르면, 최근 하버드 의과 대학 연구팀이 대쉬(DASH) 서버에 이와 관련한 논문을 공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논문은 우한병원 주차장 위성 사진과 바이두 검색어 내용을 근거로 지난해 8월부터 우한 내 대형 병원 5곳의 주차장 차량이 전년 대비 급증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9~10월 우한 내 병원 5곳의 하루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그 날,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百度)에 ‘기침’과 설사’와 관련한 검색어가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설사는 현재 코로나19 확진 환자들의 주요 증상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 세계은행, 글로벌 GDP 세계대전 이후 '최악', 1억명 '극단적 빈곤'
세계은행이 올해 글로벌 경제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5.2% 위축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놨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로 가장 심각한 상황으로 꼽히는 이번 경기위축으로 전 세계 1인당 평균 소득이 3.6% 감소하고 약 1억명이 극단적 빈곤에 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됐다고 10일 신경보가 보도했습니다. 이같은 전망은 지난 8일 세계은행이 발표한 '글로벌 경제 전망'에서 나왔습니다.  이에 앞서 국제통화기금(IMF)도 4월 보고서를 통해 세계 경제가 3% 위축될 것으로 전망한바 있습니다. 다만, 국제통화기금과 세계은행 두 기관 모두 2021년에는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4. 엄마 몰래 천만원 ‘현질’한 여중생… 결국 자살
부모 몰래 게임 유료결제를 하던 한 여중생이 그 사실이 드러나자 스스로 목숨을 끊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9일 베이징청년보에 따르면 지난 5월 6일 저녁 후루다오시(葫芦岛)에 사는 14살 리우거(刘歌)양이 자신의 집 베란다에서 투신 자살했습니다. 리우양은 모친의 계정을 연동해 ‘롱주환상(龙族幻想)’이라는 게임에 61678위안, 우리 돈으로 1043만원을 결제했습니다. 리우양은 사실을 부인하다가 카드 도용을 의심한 부모가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자 두려움에 투신 자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이와 비슷한 사고가 계속 발생할수록 누리꾼과 전문가들은 게임 결제 시 ‘안면 인식 결제’기술을 도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5. 자금줄 막힌 中 부동산 기업 홍콩으로 몰린다
코로나19 여파로 장기적인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는 부동산 업계에 때 아닌 홍콩거래소 상장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전례없는 현상이라고 말하면서도 홍콩 거래소 상장을 자금난의 도피처로 여기면 안된다고 일침했습니다. 9일 증권일보에 따르면 올해 2월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지금까지 약 10개의 국내 부동산 기업이 홍콩 거래소 상장을 신청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2년 넘게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가 이루어졌고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거의 2개월 넘도록 수익이 없어져 채무 부담이 심해진 것을 원인으로 풀이했습니다. 그러나 홍콩 거래소 상장이 생각만큼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2018년 12개의 부동산 기업이 연달아 홍콩에서 IPO를 시도했지만 결과적으로는 고작 5개 기업만이 상장에 성공했습니다.

  

 

m.shanghaibang.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중-한 항공편 현재 매주 15편…20..
  2. 인천-푸동 전세기 확정! 11일 10..
  3. 상하이 기업인 50명 알리바바 항저우..
  4. [8.6] 중-한 항공편 현재 매주..
  5. [8.5] 화웨이, 억대 초봉 ‘천재..
  6. 上海에 부는 한류바람 韩风节 15일..
  7. 中 대도시 임대료 4개월 연속 하락…..
  8. 항저우, 신장 출신 무증상감염자 발생..
  9. 中 ‘국민생수’ 농부산천, 24년만에..
  10. 美 “신뢰할 수 없는 중국 앱 모두..

경제

  1. 상하이 기업인 50명 알리바바 항저우..
  2. 中 대도시 임대료 4개월 연속 하락…..
  3. 中 ‘국민생수’ 농부산천, 24년만에..
  4. 美 “신뢰할 수 없는 중국 앱 모두..
  5. 美 ‘클린 네트워크’로 중국 IT기업..
  6. 中 '이런' 과속행위, 벌점 없이 경..
  7. 财富 세계 500대 기업 공개…中 기..
  8. 텐센트, 후야-더우위 합병 추진…초대..

사회

  1. 중-한 항공편 현재 매주 15편…20..
  2. 인천-푸동 전세기 확정! 11일 10..
  3. 상하이 기업인 50명 알리바바 항저우..
  4. 上海에 부는 한류바람 韩风节 15일..
  5. 항저우, 신장 출신 무증상감염자 발생..
  6. 韓 10일부터 中 후베이 입국 제한..
  7. 中 ‘진드기병’ 감염자 올해 누적 1..
  8. 中 네이멍구서 올해 첫 흑사병 사망자..
  9. 사고차량에서 돼지고기 '와르르', 동..
  10.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7명∙무..

문화

  1. 8월에 열리는 상하이 대형 전시
  2. ‘뮬란’ 북미지역 영화관 개봉 포기…..

오피니언

  1. 외국인이 중국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하..
  2. 주식 초보의 자녀 금융교육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